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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 조(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탐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서비스의 렌터카 상품 예약 서비스인 버젯렌터카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이하 '고객')와 회사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약관의 효력)

이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이용약관에 동의함과 동시에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약관의 변경 및 미기재 사항)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웹서비스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을 대한민국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변경 가능하며, 변경된 규정은 제2조와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하며 사전에 공지토록 합니다.
③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대한민국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적용합니다.

제 4 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웹서비스: 회사의 예약업무를 제공하는 IT기술을 기반으로 한 예약 시스템
② 이용자: 회사 웹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
③ 회원: 회사의 웹서비스상에서 회원번호를 획득한 개인 또는 단체.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
④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⑤ 회원번호(ID):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로 조합된 회원식별값
⑥ 고객: 회원 혹은 비회원 상관없이 회사의 서비스로 상품을 구매한 자
⑦ 운영자: 서비스의 관리와 운영을 하는 회사 담당자
⑧ 서비스: 회사가 렌터카 상품 예약 및 관련 기능을 제공하기 운영 중인 서비스
⑨ 예약 확정서(Booking Confirmation): 예약 확정 후 차량 계약을 이행할 수 있는 문서
⑩ 청구서(Invoice): 고객이 생성한 예약의 상태와 구매 대금을 확인할 수 있는 회사가 발행 문서
⑪ 바우처(Voucher): 고객이 결제 완료하면 회사가 발행하는 금권
⑫ 현지지불(Pay on arrival): 회사의 인터넷 예약 사이트에서 예약 확정만 받은 후 현지 렌터카 지점에서 고객의 신용카드로 디파짓 및 결제 처리를 행하는 것
⑬ 선지불(Prepaid) : 회사의 웹서비스 및 고객센터를 통해 렌터카 상품 예약 후 한국에서 신용카드 또는 현금으로 결제를 마치고 바우처(Voucher)를 받는 것
⑭ 노쇼(No Show): 고객이 렌터카 상품을 이용하기로 한 날짜의 시간까지 현지 영업소에 나타나지 않은 경우

제 2 장(예약과 결제)
제 5 조(계약의 성립)

① 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해 회사의 확인과 이용자의 약관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② 회사와 고객 사이에 성립된 계약의 범위는 회사가 제공하는 렌터카의 예약 대행으로 한정되며, 렌터카 자체의 품질과 고객 불만을 책임지지는 않습니다.

제 6 조(예약의 절차)

① 예약은 다음과 같은 절차에 의해서 이뤄집니다.
차량 대여일 기준 최소 24시간 전에 예약을 하셔야 하며, 예약범위는 익일부터 회사가 정하는 기간 안에 가능합니다.
성수기 및 기타 이유로 예약기간은 변경될 수 있으며 이는 바로 회사 웹사이트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1.예약: 고객은 회사 웹 서비스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렌터카 예약을 요청합니다.
2.예약확정: 예약 요청한 차량 및 서비스가 확정(Confirmation)되면 회사는 이를 위해 고객에게 고객이 기입한 이메일 주소를 통해 예약확정서 (Confirmation letter)를 전자우편으로 발급합니다.

3.결제: 고객은 상품 대금을 회사 웹사이트를 통해 결제하여 바우처(Voucher)을 획득합니다. 또는 현지지불(Pay on arrival) 을 통해 예약시 확정서(Confrmation)만 발급 후 현지 지점에서 디파짓 및 결제 처리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② 동조 1항에 따라 고객은 예약 요청시 필요한 개인정보(성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를 회사에 제공해야 하며, 이를 제공하지 않거나 잘못 제공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고객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③ 동조 1항의 ‘예약확정'이 된 후라도 여행상품의 상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고객에게 통지하고, 대체 상품으로 안내하는데 최선을 다하도록 합니다.
④ 회사의 서비스에서 보여지는 상품 관련 모든 정보(설명, 등급, 지도, 사진, 동영상 등 포함)는 이용자의 예약을 돕기 위한 참고용로 제공되며, 어떤 경우에도 이 내용들을 보장, 보증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의 서비스에서 나타나는 상품 요금이나 예약 가능한 차량 등급은 성수기/비성수기 및 차량 운용 보급 상태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검색시점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⑥ 보호자 동의 없는 미성년자의 예약은 불가합니다. 회사는 이로 인한 고객의 피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예약대금 및 결제)

① 예약대금은 청구서(Invoice)를 원칙으로 합니다.
② 예약대금에는 고객이 회사에 결제할 렌터카의 총금액을 표시합니다. 총금액에는 상품가, 각종 세금, 취급수수료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 국가 또는 지역에 따라 각종 세금 및 준세금 등이 추가, 감소 등 변동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의 결제방법은 회사가 제시한 방법을 통하도록 하며, 관련 법규를 준수합니다.
④ 고객은 선지불(Prepaid) 또는 현지지불(Pay on arrival) 중 선택하여 결제를 마칠 수 있습니다.

1. 선지불 : 고객은 상품 예약후 결제를 마쳐야 하며 미결제시 예약이 자동 취소됩니다. 회사를 통해 선지불 예약을 진행하더라도 렌터카 수령에 따른 본인 확인, 계약서 작성 및 운전자 신용카드 디파짓은 현지지불 예약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2. 현지지불 : 고객은 렌터카 상품 예약 확정 후 웹서비스에서 결제하지 않고 현지 렌터카 지점에서 모든 결제 프로세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약 후 렌터카 지점에서 렌터카 수령에 따른 본인확인 계약서 작성 및 운전자 신용카드 디파짓이 진행되며 반납시 차량점검을 통해 변동사항 확인 후 최종 결제가 이루어 집니다.

⑤ 고객은 선지불 상품 예약후 결제를 마쳐야 하며, 미결제시 예약이 자동 취소됩니다.
⑥ 회사의 선지불 및 현지지불 상품에 포함되지 않은 예약상의 추가옵션 및 현장에서의 추가 옵션 또는 렌터카 대여 일수 변경 등에 따른 금액 변동 부분은 현장에서 제시한 고객의 디파짓 카드로 추가 청구 또는 가감될 수 있습니다.
⑦ 현장에서 고객이 변동한 부분에 따라 변경되는 금액은 렌터카 현지 직원의 안내에 따라 진행되며 현지에서 계약서 작성의 주체는 고객이므로 계약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⑧ 회사는 고객의 예약 정보, 이용자개인정보, 결제 정보를 보안 기능을 통해 보호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8 조(바우처 Voucher)

① 바우처는 선지불한 고객이 예약시 요청한 상품 내용이 상세히 기재되어 있는 금권(金券)입니다.
② 바우처는 반드시 결제 후에 회사의 웹서비스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③ 바우처를 회사를 통해 발행된 이후의 보관은 고객의 책임 하에 있습니다.
④ 렌터카를 이용할 시 바우처 제시 요구가 있을 때 고객은 제시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는 고객이 책임을 집니다.
⑤ 바우처를 고의 혹은 실수로 허위, 위조된 경우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⑥ 이용자가 소지한 바우처 정보와 회사 서비스의 정보가 다를 경우에는 회사의 정보가 우선합니다.

제 9 조(양도 등의 금지)

회사를 통해 취득한 렌터카 이용 권한은 반드시 렌터카 고객인 주 운전자 본인에게 한정되며, 이를 타인에게 재판매 혹은 양도하실 수 없으며 이로 인한 불이익에 책임 지지 않습니다.

제 3 장(예약의 취소, 변경, 환불)
제10조 (예약확인통지 및 예약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가 렌터카 예약을 완료한 경우 이용자로부터 제공받은 이메일 주소를 통해 예약확인 통지를 합니다.
② 예약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예약확인 통지를 받은 후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차량대여 전 이용자의 예약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차량예약 완료 후, 차량의 이상 및 전산 상의 오류 등의 사유로 차량의 인도가 불가능 할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차량 대여요금 또는 기타 추가 물품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해제절차를 취합니다.
⑤예약 취소는 웹사이트 내에서 신청해야 하며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예정된 렌터카 픽업 시간 24시간 이내 취소하는 경우, 전체 렌터카 비용 중 1일의 비용이 수수료로 부과되어 해당 금액을 제하고 환불해 드립니다. 픽업 시간 이전에 취소하지 않고, 예정된 시간에 렌터카를 픽업하지 않는 경우 No-show로 간주되어 지불하신 금액은 모두 환불되지 않습니다.
예정된 반환 날짜 이전에 차량을 반환하는 경우 (조기반환), 미사용 기간에 대한 비용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모든 환불 요청은 렌탈 픽업 날짜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해야 하며, 3개월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⑥ 렌터카 이용 후 일부 금액 환불의 경우
1. 현지에서 렌터카 이용 후 잘못된 청구내역 등으로 금액 조정이 필요한 경우 이용한 신용카드 금액 중 일부를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이미 해외승인으로 결제가 이루어 진 부분이므로 본사에서 직접 환불을 하는 경우 고객이 이용하는 신용카드 회사의 해외승인 취소 절차와 규정에 따라 약 2주~ 4주 정도 또는 그 이상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제 11 조(예약의 취소)

① 예약의 취소는 고객이 회사 웹서비스에서 취소하거나 회사의 고객센터에 직접 요청해야 합니다. 단, 회사 업무시간 외에 고객센터를 통한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② 예약의 취소규정(취소마감일과 위약금액)은 고객의 예약 시 회사에 의해 고지되어야 하며, 이용자는 이를 인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취소 마감일이 휴일인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마감일 전 영업일까지 취소가 이뤄져야 합니다.
예약 취소마감일까지 취소한 경우, 예약대금은 다음과 같이 환불됩니다. 단, 현지지불의 경우 사전에 결제한 내역이 없으므로 해당 없습니다.

1.카드간편결제
-신용카드 : 취소완료일로부터 3~5영업일 이내 카드 승인 취소
-체크카드 : 취소/반품완료일로부터 2영업일 이내 취소 및 환불(2영업일 이후에도 환불되지 않을 경우 카드사 확인 필요)

2.신용카드
취소완료일로부터 3~5영업일 이내 카드 승인 취소
(신용카드 결제일자에 맞춰 대금이 청구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익월 신용카드 대금 청구 시 카드사에서 환급처리 됩니다.

제 4 장 렌터카 이용
제 12 조(상품 이용 시간)

① 고객은 예약 시 약속한 시간 안에 렌터카를 이용해야 합니다(렌터카 인수 시간). 이를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렌터카 이용 시간이 늦어질 경우 고객은 사전에 예약에 대한 변경을 진행하거나 현지 고객센터 또는 지점으로 전화하여 변경해야 합니다. 회사로 문의 주시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사정을 감안하여 최대한 고객의 편의를 돕도록 하나 이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③ 고객은 나라별 법규 및 여행 상품 특성에 따라 여권제시 및 관련 기록 작성을 의무적으로 해야 할 수 있습니다.
④ 렌터카 인수 시 고객은 보증용(deposit)으로 신용카드 제시 또는 현금 예치(Deposit) 등을 해야만 차량 대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디포짓은 차량 반납 시 현지 렌터카 지점에서 차량 확인 및 고객 확인을 거쳐 기타 추가된 사항이나 수리비가 있는지 책정하여 반납 시 최종 승인 처리합니다. 이 보증금에 대한 합법적인 처리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렌터카를 이용하면서 고객이 개별적으로 추가 이용한 서비스 비용은 고객이 직접 현장에서 지불해야 합니다. (예: 대여 기간 연장, 차량 업그레이드, 추가 옵션 선택, 추가 운전자 등록 등)
⑥ 변경되거나 추가된 사항에 대한 비용은 현지 지점에서 준하는 기준으로 책정되며 회사에서 책정한 할인된 금액으로 적용 받을 수 없습니다.
⑦ 나라마다 또는 상품의 종류에 따라 여행상품의 이용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캐나다 시민권자는 미국에서 대여한 차량을 이용 중 캐나다로 국경을 넘어 여행할 수 없습니다.

제 13 조(현지 지점 도착 후 또는 대여 후 예약 변경)

① 고객은 계약을 체결한 이후 예약 변경이 발생할 때 현지 고객센터 연락처 또는 현지 지점으로 연락하여 변경 가능 여부와 추가 금액 여부를 확인한 후 조정해야 합니다.
② 현장 변경은 예약 시 적용된 조건과 다른 조건이 적용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추가 결제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특별규정이 적용된 예약이 있는 경우 별도의 예약 처리 기준에 따라 환불처리 합니다.
④ 렌터카 이용 당일 일정변경, 변심 혹은 기호에 맞지 않는 등의 이유로 고객이 렌터카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는 노쇼와 동일하게 처리됩니다.

제 5 장 책임
제14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규 및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 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에서 1가지 이상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5조(이용자의 의무)

①"회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행위 또는 변경행위 시 타인의 정보 도용 등 허위내용 기재행위
2.버젯렌터카 온라인 사이트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행위
3.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4.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5.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버젯렌터카 통합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련법규,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6 장 서비스 이용과 해지
제 16 조(회원 가입)

①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신청서 또는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일정한 양식의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의 렌터카 상품을 구매하지 않는 이용자도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회사의 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개인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한 회원의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3. 만 18세 미만이 신청하는 경우
4. 법원 또는 행정기관의 명령이 있는 경우
5. 회사의 이익을 침해할 경우

⑤ 회원은 개인정보에 변경이 있을 때에는 홈페이지 또는 유무선상으로 즉시 수정해야 합니다. 개인 정보의 관리 태만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회원번호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① 회원번호(ID),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들에 대한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자신의 회원번호, 비밀번호 또는 기타 개인정보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이를 지키지 않은 상황에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번호에 의하여 회원 관리 및 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이 회원번호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그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계약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에 따른 계약을 해지할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중지 됩니다.

제 19 조(이용 제한 및 해제 절차)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④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7 장(분쟁해결,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20조 (분쟁해결)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 21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렌터카 등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직접적 손해에 관하여 고객이 회사에 이미 지불한 금액내에서 배상합니다.
② 회사를 통하여 예약된 렌터카를 이용자가 이용하면서 직간접적으로 발생시킨 대인 상해, 질병, 재산상의 손해 등의 비용적 손실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2조(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규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3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점소재지 관할법원 또는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5월 9일부터 시행합니다.